제가 벼르고 벼르던 코수술을 드디어 하게 되었어요! GNG 병원에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코 내부의 해부학적 지식을 지닌 숙련된 전문의가 직접 집도합니다. 역시 살아오는 동안 큰 부작용은 없었지만 예전 의료기술이므로 코모습이 부자연스럽다고 했습니다. 적당한 볼륨감을 주어야하지만, 자연스러워야하니까.오똑해야하지만, 원래 내코인듯 부드러워야 하니까. 자주 보는 동료 직장인은 상관없는데 오랜만에 보고나 처음 보는 거래처한테는 다소 신경 쓰였던 거 같습니다. 가격은 후 케어까지 포함해 400만원이 나왔습니다.
뒤쪽에 있는 뼈 부분이 상대적으로 커서 연골 부분은 얼마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CT를 이용해 수술 전 어느 정도 확인은 가능하지만 100% 정확한 자료를 얻을 수는 없죠. 비중격 사용을 계획하였으나 이렇듯 비중격을 사용하지 못하거나(심지어 환자 본인도 모르게 비중격에 구멍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채취한 연골이 부족한 경우 귀연골 사용을 고려하게 됩니다. 귀연골을 채취하는 경우 통증이 한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통증 기간은 수주에서 수개월로 환자분들마다 다릅니다.
또한 부비동 내부를 직접 건드리는 수술이 아니라 통로를 확보해주고 안에 쌓여있는 농들이 자연적으로 빠져나오도록 하여 최대한 자가 치유를 유도하는 방법으로 바뀌었다. 이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개인 병원에서도 내시경 수술로 부비동염 축농증 수술을 많이 한다. 일반적으로 코재수술 시기는 1차 수술 후 1년 정도의 흐른 뒤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상된 피부 및 조직이 회복할 수 있도록 시간을 충분히 두어야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염증이나 조직 손상 등이 안정된 이후에도 더 기다려야 할 수도 있고, 실리콘이 뚫고 나오기 직전이라면 예상보다 더 이른 시일 내에 코재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었어요.
잠을 잘 때는 기침을 할 수 있지만 입안이 항상 열려 건조하고 물을 자주 마셔야 하는데 목까지 부어서 천천히 마셔야 한다.그리고 수술 중에는 이를 깨물지 마세요. 잠에서 깨면 이가 움직이거나 앞으로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나중에, 당신은 협착을 허용하기 위해 코에 넣는 면봉지를 풀기 위해 가끔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야 한다. 코수술은 2~3일 지속돼 통증 없이 주사하는 데는 좋지만 항생제를 복용하면 두통을 유발하고 치료할 수 있다. 첫날에는 두통과 두통이 심해서 조금 긴장을 풀고, 셋째 날에는 항생제를 먹고 퇴원하는 것이 좋다. 지금 집에서 목욕을 해도 상관 없지만, 코가 나오지 않도록 머리를 감아야 한다면 미용실에 가는 것이 좋다.
원래 코끝이 높은 사람들은 대부분 이렇게 콧구멍이 좌우보다는 위아래로 긴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리콘 보형물은 오래될수록 주변조직에 석화화 현상이 진행되며 이는 제거시 많은 경험과 수고를 의사한테 요구한다. 코보형물의 제거, 교체시에 기존에 형성된 막이나 연골등을 같이 제거할 필요는 없다. 보통은 보형물 주변으로 석회화현상(calcification)으로 주변막 조직과 유착이 심해 제거가 어렵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머리 뒤로 양쪽 끈을 연결할 수 있는 플라스틱고리를 이용해 마스크를 착용하여 마스크줄이 귀에 닿지 않게 관리해 주시면 좋습니다. 따라서 L자형 실리콘 사용 후 문제가 나타났다면 실리콘 보형물을 제거하고 콧대에는 실리콘 보형물이나 다른 자가 조직을 사용해 높여주고요. 코끝은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은 비중격 연골과 귀 연골을 사용하여 다시 만들어 줍니다.
코 안을 내시경으로 들여다보니 노폐물이 잘 빠지고 있고, 아물어가는 딱지 같은게 보인다. 코 안에 거즈로 다시 마취를 좀 하고 주사를 한 대 더 맞았다. 거즈 마취를 하고 맞아서 그런지 그리 아프진 않았다.
비강은 외부 물질을 걸러내는 중요한 기관이므로 손을 대지 않더라도 많은 균과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꽤 시간이 지나서 자리를 잡으면 평소 생활 습관대로 지내시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보형물이 비뚤어져 있다면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이 균주들은 대개는 biofilm이라는 자기들만의 보호막을 형성해 군집(cluster)해 있으면서 항생제등에도 저항하고 숙주가 약해지기만을 기다리는 형국입니다. 코보형물 삽입후 10여년 이상 문제 없이 살았는데 컨디션이 않좋으면 붓고 붉어지고 항생제 먹으면 좋아졌다가 다시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는 분이 있었습니다. 특히 아테콜은 보형물 제거와 동시에 시술하므로 주변에서 코보형물을 제거한 것을 모르기도 합니다. 아테콜로 형성된 자가조직이 막(capsule)내에서 생체보형물 역할을 하며 높이를 유지합니다.
밤낮이 바뀌어서 평소엔 새벽 3-5시 쯤 잤는데 와... 약은 꼬박꼬박 잘 먹었고 호박즙 역시 2팩 뜯어 잘 삼켰다. (내가 먹은 호박즙 제품 이름은 '오가다' 호박즙이었다.) 가습기 대신 젖은 수건을 널어논 덕에 밤새 입으로만 숨 쉬었는데도 다행히 목이 뭇거나 입이 트진 않았다. 아침부터 금식했는데도 밥 생각이 전혀 안났지만 약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흰죽을 몇 스푼 먹었다. 붓기 때문이 아니라, 한 번 누우면 혼자 일어날 수가 없으니까 그럴 수밖에 없었다. 입이 마를까봐 우선 젖은 수건 두 장을 방에 널어놓고 바세린 치덕치덕했다.
낮은 콧등을 보형물이나 자가 조직 등으로 높여주는 수술입니다. 콧대의 경우 고어텍스나 실리콘과 같은 인공 합성재료를 주로 사용하지만, 자기 신체조직으로는 귀나 비중격에서 채취한 연골이나 진피 지방, 근막 등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간 낮추는 거 정도는 실리콘만 교체하면 되니 어렵지 않은데 코끝 들린 느낌을 교정하는게 문제겠어요. 기존 지지대를 제거하고 다시 만들어야 할 수도 있어서요." 코끝에는 압박이나 장력이 심하게 작용하는 부위라 염증도 호발하고, 우리 몸에서 이물질은 밀어내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수원오피 수원 오피사이트 수원오피 수원op